본문 바로가기
삶과 추억

태풍 무이파의 피해를 본 가거도, 보길도, 선유도, 홍도 - 그 아름다운 풍경

by 마음풍경 2011. 8. 12.

 

지난번 우리나라에 많은 피해를 준 태풍 무이파의 영향으로

제가 가보았던 섬들에도 많은 피해가 있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참 아름답고 행복하기만 한 섬인데

자연의 재해 앞에서는 어찌할 수가 없나 봅니다.

 

몇년전에 가본 가거도의 선착장과 방파제의 풍경입니다.

이번 태풍으로 왼편 방파제가 많이 유실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보길도 중리 해수욕장의 한적하면서도 편안한 바다 풍경입니다.

뉴스를 보니 바다에 떠있던 전복 양식 시설물이 해수욕장으로 밀려들어왔더군요.

  

그리고 선유도 장자교의 시원하면서도 무척이나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이번에 바지선이 충돌하여 다리가 훼손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홍도 선착장 주변 해안가의 멋진 풍경입니다.

이곳도 거센 태풍의 힘에 못이겨 많은 해안가 바위가

부서져 있는 모습이 안타깝더군요.

 

 

비록 이번 대부분의 피해가 인간의 편의를 위해 만든 것들이지만

자연과 인간이 서로 조화롭게 상생하며 살아가는 모습이었으면 하네요.

 

가거도를 떠나기전 방파제가 바라보이는 이곳 해변가에

파도소리를 들으며 편하게 쉬던 내 모습이 떠오릅니다.

때론 인간도 자연의 일부분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