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역사,사찰

[함평 여행 ⑤] 함평 에코 파크 생태공원

by 마음풍경 2008. 5. 18.

[함평 여행 ⑤] 

 

- 함평 에코 파크 생태 공원 -

 

 

아침 식사를 마치고 펜션을 출발해서

함평군 대동면 운교리에 있는 함평 에코 파크(http://www.ecopark.or.kr)를 향합니다.

에코파크는 함평 자연 생태 공원으로도 불리더군요.

에코 파크를 가는 길 주변 건물도 예쁜 나비와 곤충 그림들이 그려져 있네요. ㅎㅎ

 

 에코 파크는 사계절 탐방 학습과 생태 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생테체험 관광의 메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시설이 잘되어 있고 주변도 깔끔합니다.

마치 외국의 테마 파크를 온 기분이라고 할까요.

 

오늘은 어제 나비축제 입장권이 있어 무료로 입장을 합니다.

 

초여름이면 피는 꽃양귀비지요. 작년 외달도에서 처음 보았고요.

 

황금 마차도 있네요.

 

길을 따라 주변 조경이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나비 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터널도 지나고요.

 

꿈은 이루어진다.. 이번 함평 여행을 통해 자주 듣는 말이 되었네요.

길가를 따라 내려가니 식물과 곤충 생태관 등의 건물들이 주욱 있습니다.

그곳에 잠시 들러 어제 나비축제에서 본것과 유사한 식물과 곤충들도 만나고요.

 

꽃 향기 바람에 휘날리네요.

조용하고 한가로운 아침 시간입니다.

 

길을 따라 쭉 내려 가다보니 호수가 보이는 잔디 광장에 도착합니다.

 

어 소가 노니는 줄 알았는데 ㅎㅎ 모형입니다.

 

그리고 파골라를 따라 호수위를 걷습니다.

 

정말 감탄 또 감탄입니다.

이 분위기와 운치는 정말 멋지다는 생각밖에는 없습니다.

 

 

주산지를 옮겨놓은걸까요.. ㅎㅎ

 

 

조용하고 한적해서 더더욱 좋습니다.

 

 

 

분수 건너편에는 어린이 드라마 후토스 촬영장이라고 하네요.

 

 

 

대동호의 푸른 물결과 산과 나무가 무척이나 조화롭고요.

 

 

 오래 오래 이곳에 있고픈 생각만 들더군요.

 

 

정말 보물처럼 숨어 있는 멋진 생태 테마 공원입니다.

 

 

 

 솔직히 어제 가본 나비축제보다 몇배는 더 좋은것 같네요. ㅎ

 

 

 

파골라를 나와 근처에 있는 반달가슴곰 관찰원으로 향합니다.

 

휴~~ 뱀 조심이라는 글귀도 보이고요.

그만큼 자연 생태가 살아있다는 거겠지요.

 

 

반달가슴곰을 만났습니다.

 

축 늘어져서 자는 모습이 상팔자입니다. ㅎㅎ

 

정말 잠자고 있는 모습이 참 천진난만하고요.

 

헉~ 재미나서 웃었더니만 저 곰이 눈을 뜨고 바라보네요. 그리고 다시 자더군요. ㅋ

 

  

반달 가슴곰을 보고 이제는 입구로 다시 돌아갑니다.

 

 

잔잔하고 풍요로운 모습.. 평화라는게 이런것 아닐까요. 

 

저 길로 가면 산으로 가는 산책길이고요.

 

모델이긴 하나 휴식중이라고 합니다. ㅋㅋ 

 

 

 

그리고 장수풍뎅이 체험장소에서 애벌레를 보고 암수 구별법도 배우고

저희밖에 없어서인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가르쳐 주더군요.

 

아들놈이 2마리 골라서 샀습니다. 단돈 2천원에..

백화점에서는 2만원이라고 하는데.. ㅎㅎ

여하튼 잘 키워봐야지요.

 

장수 풍뎅이 애벌레도 사고 다시 길을 올라섭니다.

 

아무 계절이나 다시 와도 참 좋은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름이 되면 연꽃들로 가득하겠네요.

 

길가에 편히 쉴 수 있는 의자도 멋지지요.

저곳에 앉아 두런 두런 이야기도 하고프고요.

 

정말 조경 하나 하나가 전부 정감이 가득 담긴 사물뿐입니다.

 

 

 

ㅎㅎ 황금 박쥐들이 안녕히 가세요 합니다.

 

주차장에서 차를 몰고 나오면서 길가의 정크 아트 조각공원에 잠시 들립니다.

 

 

폐고철을 이용해서 나비, 곤충 등의 형상을 만들어 놓았지요.

 

 정말 볼거리가 너무나 많습니다.

 

 

 

 

여하튼 그냥 버려지는 것들도 이렇게 멋진 조형물로 탄생이 될 수 있네요.

 

 

 

 

아주 큰 규모는 아니지만  아기자기하고 정감이 깊은 그런 생테 테마 파크네요.

함평이라는 작은 도시에  이처럼 멋진 곳이 있을 줄은 꿈에도 생각못했습니다.

정말 누구에게나 추천하고픈 우리나라의 멋진 생태 공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