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파나소닉 GF1에 니콘 대포 렌즈 사용하기

by 마음풍경 2010. 5. 18.

파나소닉 GF1에 니콘렌즈를 사용하려고 이베이를 통해 어댑터를 구매했는데 홍콩과 미국을 거쳐 15일이 지나서야 도착하네요. 이 어댑터가 니콘의 MF 렌즈뿐만 아니라 AF-S 및 G 타입의 렌즈를 파나소닉 GF1과 올림푸스 PEN과 같은 마이크로 포서드 카메라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어댑터이지요.

 

Nikon G AF-S F AI AIS lens to Micro 4/3 m43 adapter

 

 니콘 70-200mm VR F2.8 망원렌즈를 달아보니 카메라 바디가 렌즈에 붙어 있는 형국이지요. 혹 바디 일체형 대포 카메라가 새롭게 나오는건 아닌지요. 

 

풀 프레임의 표준 줌 렌즈인 24-70mm F2.8 렌즈에도 부착해보았습니다. 니콘 D700의 기본 렌즈이지요. 대포 렌즈보다는 못하지만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니콘의 3대 F2.8 렌즈중 광각 렌즈인 14-24mm F2.8 렌즈에도 부착해봅니다. 앞선 렌즈보다는 길이가 작아서인지 그래도 볼만은 하지요. 

 

보통 카페 렌즈라고 불리는 니콘 MF 렌즈인 35mm F2.0에도 부착해봅니다. 가장 렌즈가 작어서인지 GF1와 외견상으로는 가장 잘어울립니다.

 

 똑딱이 디카와 같은 카메라가 렌즈를 교환할 수 있어서 마이크로 포서드 렌즈뿐만 아니라 DSLR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신기합니다. 수동으로 촛점과 조리개를 맞춰야 하는 사용의 불편함을 따르지만서도요. 카메라와 여러 렌즈를 조합하여

사진 찍는 재미가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