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길 이야기

[내가 사는 동네 올레길 ⑨] 자전거타고 가본 목척교 천변길

by 마음풍경 2010. 9. 21.


2010. 9. 21(화)

 

 

추석 연휴의 첫날입니다.

이번 연휴는 월요일과 금요일날 쉬면 황금의 9일간의 휴가가 생기지요.

여튼 오후에 시간이 생겨 아들하고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고 

아이폰4의 트레킹 어플인 MotionX-GPS도 시험해 볼겸해서

새롭게 지어진 다리인 대전천의 목척교를 가보기로 합니다.

 

애구 이 어플을 처음 사용하다보니 어플내에서 찍은 사진 사이즈가 작게 나왔네요.

여튼 깊은 하늘을 보니 가을이 왔다는 느낌이 가득합니다.

 

서울에는 비가 무척이나 많이 와서 물난리라고 하던데

이 검은 구름이 그곳에서 몰려오는 건가 봅니다.

 

지난번에는 이 다리를 걸어서 갔는데

오늘은 자전거로 건너 가네요.

 

그나저나 오늘은 카메라를 가지고 오지 않고

아이폰 내장 카메라로 찍는데도 제법 좋은 화질이 나옵니다.

안그래도 요즘 하이브리드 카메라 사용빈도가 커지는데

이러다가 자꾸 무거운 DSLR 카메라는 장롱에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갑천을 벗어나 유등천으로 접어듭니다.

대전에는 갑천, 유등천, 대전천 등 큰 하천이 3개가 있지요.

그나저나 참 오랜만에 갑천길을 벗어나 보네요. ㅎㅎ

 

유등천에서 다시 대전천으로 접어드니 오늘 라이딩의 목적지인 독특한 디자인의 목척교가 보입니다.

사진 세팅을 다시 해서 이제는 큰 사이즈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ㅎ

 

이 구조물은 과거 홍명상가와 중앙데파트 복개 구조물 교각중 하나라고 합니다.

 

낡은 건물과 복개 구조물이 철거되고나니

참 시원하고 깔끔한 시민의 휴식 공간이 되었습니다.

 

목척교 아래쪽으로 사람들만 다닐 수 있는 나무 다리도 새롭게 생겨

그곳에서 바라보는 조망이 가장 좋습니다.

 

이제 다리를 건너가서 대전천 건너편 길로 되돌아 갑니다.

 

과거 흉물스런 건물과 천변을 따라 길게 줄을 이어가던 차의 모습은 사라지고

새가 노니고 강아지풀이 살랑거리는 좋은 풍경만이 새롭게 남았습니다.

 

인위적인 내용이 새롭게 들어갔지만

기존의 하천의 모습은 거의 변경하지 않아서인지

길을 따라 걷는 느낌이 참 자연스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길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대라고 부를 사람에게

그 길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어느 누구도 혼자서는 갈 수 없는

끝없는 길을

 

                     < 안도현 - 길 >

 

길은 혼자 걸어도 좋고 누구하고 걸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

길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인연의 줄이라는 생각도 들고요.

 

이제 대전천 변에도 코스모스가 가을 바람에 살랑거리고

머지않아 갈대와 억새 피는 풍성한 풍경이 가득하겠지요.

 

호남선 철도 교각 옆으로 느낌 좋은 작은 길이 하나 이어져있네요.

 

"그대에게 가는 길이

세상에 있나 해서

 

길따라 나섰다가

여기까지 왔습니다

 

끝없는 그리움이

나에게는 힘이 되어

 

내 스스로 길이 되어

그대에게 갑니다"

 

                  < 안도현 - 나그네 >

 

언제부턴가 길에 빠지고  그 길에 스며들고

결국은 그 길을 사랑하게 되어벼렸습니다.

이 사랑은 이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이어질것이고요.

 

 마침 그 철길을 따라 기차가 추석 귀향객을 태우고 지나가고요. ㅎ

 

다시 갑천으로 돌아왔습니다.

구름사이로 빛내림이 아름다워 한참을 쳐다봅니다.

가까이 있는 참 좋은 풍경

오늘도 한아름 마음에 담아봅니다.

 

 

<MotionX-GPS 사용후기>

 

오늘 처음으로 테스트해보는 MotionX-GPS는 공짜 어플은 아니고 $2.9를 지급하고 구매한거지만

가격에 비해 완성도가 무척 높고 산길, 들길 걷기를 주로 하는 저에게는 참 좋은 어플인것 같습니다.

자체에서 제공해 주는 지도도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 부족하지 않을 수준이고요.

이제는 100만원을 호가하는 Garmin GPS를 살까 고민할 필요가 이제는 업어졌네요. ㅎㅎ

제가 걷기할 때 차고다니는 순토의 X-랜더 시계도 폼으로 차고다녀야 할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아이폰이라는 아주 작은 IT 기기로 인해 인터넷에 이어

세상이 또 한번 새로운 물결을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목척교까지 편도로 약 12k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자전거로는 50분이 조금 넘게 걸렸고요.

 

 

앞으로 우리나라 이곳 저곳 걷기를 할 때

참 유용하게 사용될것 같습니다. ㅎㅎ